여의도 중국집 서궁에 대한 제대로된 포스팅 전에 일단 음식 사진 몇개 올려봅니다.


서궁은 여의도 홍우 빌딩 1층의 중국집으로 면을 뽑지 않고 만두와 장육 류 + 한국식 중국집 메뉴가 추가된 형태입니다. 보통 이런 집은 중국 화교가 운영하고 명동의 산동교자 처럼 '~~ 교자' 라는 이름을 달고 있지요. 물론 이 집은 여의도에 자리잡은지 제가 아는 것만 이십년이고 많이 한국화되었긴 합니다. 사장과 종업원 사이에 중국어가 난무하는 - 쓰긴 쓰지만 - 그런 집은 아닙니다. 요리 메뉴도 많지 않고 면을 뽑지 않으므로 짜장면 짬뽕 없습니다. 식사류 중 잡채밥을 많이 드시던데 저는 잡채를 안 좋아하는 터라.


이집의 간판메뉴는 만두입니다. 만두 투 탑 중의 하나인 물만두. 


군만두. 장담할 수는 없지만 공장제는 아닌 듯하고, 군만두 서비스는 꿈도 못 꿀 일.


그리고 이 집의 특기인 오향장육. 많아보이지만 아래에 양배추 깔렸습니다. 고수 좀 듬뿍 달라고 한 버전. 고추 마늘 고수 짠슬 화려합니다.

나름 얼굴 아는 손님이라고 좋은 부위로 주셨네요. 


서궁 오향장육은 요 몇 년 들어 을밀대 수육스러운 변화가 보입니다. 고기 질이 점점 퍽퍽해지다가 - 돼지파동 이런 거 나면 그 속도가 가속됩니다 - 가격을 올리면서 원래 질로 돌아가는. 제가 을밀대 수육만큼 이런 사이클을 여러번 확인한 건 아닙니다만, 자라보고 놀란 가슴이라.


그리고 소스 따로 부탁드린 탕수육. 저는 탕수육 별로 안 좋아하고 탕수육 좋아하는 분들은 대체로 높이 평가하더군요.

여의도가 음식 싼 동네가 아니고 그 중에도 유명한 집이라 절대 저렴하지 않지만 이 집의 물만두 군만두와 오향장육은 한두번 경험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한두주 내에 제대로 포스팅할 일이 있을듯. 이 날 카드를 잘 못 긁어주셔서 남은 거 먹으러 어차피 가야해요 ㅡ,.ㅡ





사진 터는 김에 언제 찍었는지 기억 안 나는 홍대 에이펍 A PUB 사진도. 근래 제가 가 본 집 중 가장 맛있는 국산 생맥주를 파는 곳.


이런 걸 새로 내거셔서 사진을 찍었나봐요. 사실 길가 지나다 딱 눈에 띄는 간판 등등이 없긴 했습니다.


사실상 저게 이 집 메뉴판 전체라는 ㅡ,.ㅡ


여긴 따로 포스팅할 일이 한 동안은 없겠지요. 다음 검색에 안 잡혀서 위치는 대충 찍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