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의 마지막 식사는 초량동 불백골목에서 합니다. 초량육거리 근방인데 초량동 불백골목이라면 대충 다 알아 들으심.


그 중에서도 원조집이라는 원조불백. 옛날 이름은 시골밥상 이었다고 하네요.

점심을 좀 넘긴 시간이지만 대기줄 있습니다.


집 앞에 돌덩이가 뙇!

분위기는 지자체에서 한 것 같은데 내용을 보면 그건 아니고 ㅋ


뭔가 방송 나간거 엄청 힘 주는 분위기.


이해가 되기도 하는게 옆으로 주르륵 붙어있는 곳들이 모두 불백집. 앞으로는 그냥 복개천 비슷한 차 댈 곳이 있는데 무려 주차비 받는 주차장이라고 하네요. 식사 하면 주차쿠폰 주신다고. 그런데 차가 2중주차로 빽빽합니다.


내부는 이렇고 왼쪽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다락 비슷한 '연회석' 있습니다. 허리 펴면 머리 부딪히는 연회석.

가격은 올 초에 2천원 올리셨다고. '술 4천원' 인상적입니다.


...라고 하심. 내용은 직영점 관련 내용인데 두 개 제작하셨거나 뭐 그런 듯. 필리핀 현지 영자 신문에도 소개되고 우와.


반찬 중에 사진은 이거 한 장.


4명 기준으로 불백정식 2인분 돼지찌개 2인분 시켰습니다. 이건 아마도 불백정식에 따라나온 된장.

그렇게 인상적이진 않네요. 매콤합니다.


이건 돼지찌개 2인분. 호박 감자 들어간 고추장 찌개 이런 거 아니고 그냥 김치찌개 비슷한.. 솔직이는 기억이 잘 안 납니다.


이것이 그 유명한 원조불백.


그런데 이 날만 그런지 원래 그런 건지 제 입맛에는 좀 맵고 많이 짭니다.


2천원 안 올라서 6천원이었으면 어땠을지 몰라도 저한테는 그리 잘 맞는 집은 아니었던 듯. 원래 이런 맛인지 궁금해서 한 번 더 가 볼 의사는 있습니다만 줄 서고 기다리고 그러는 건 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