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초에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서울도 그리 덥지 않았던 듯 한데 부산은 거의 늦가을 정도의 추운 날씨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추웠던 저녁에 찾은 부산역 건너편 초량밀면. 여름이나 기온 높은 봄가을 점심에는 줄이 엄청나게 있는 곳이죠. 추위(?)가 조금 풀린 며칠 후 점심에 서울로 돌아오느라 이 앞을 지나갔는데 역시나 줄이 길었습니다.


그러나 이 날은 엄청 추운 저녁이었던지라 손님은 다섯 팀 이하.

뭔가 엄청 깔끔해진 느낌적인 느낌.


식탁도 있고 마루방도 있고 좌석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방 가까운 쪽에 자리잡았습니다.


식탁엔 양념들이


물밀면 소짜 시켰다가 대짜로 바꿨습니다. 메뉴판 사진은 없는데 최근에 가격을 좀 올리신 듯. 그러나 제가 기억하는 가격과 비교하면 한 두 번 오른 가격은 아닌 듯. 뭐 제가 기억하는 초량밀면 가격은 을밀대 6천원 하던 시절일 테니까요. 을밀대 6천원 하던게 기껏해야 5년 전이라는 게 함은정.


날이 추워 뜨거운 육수가 반갑습니다.


정작 밀면 육수보다 이게 간이 더 진할 듯.


무김치 나오고요.


물밀면 나왔습니다. 보통 5천원.


참 곱게도 내주십니다. 그러나 온전한 반 개 아니라는 게..


너무 예뻐서 항공사진도 찍어봅니다.


타래 풀면 이렇게


가위가 따라 나오는 데에서도 알 수 있지만 생각보다는 면이 안 끊어집니다. 육수도 양념 풀지 않는 한 생각만큼 새콤달콤하지 않은 맛이예요. 가격은 비슷하지만 깃대봉 냉면이나 이런 것과는 좀 결이 다릅니다. 


이 밀면을 먹으면서 솔직한 제 심정은 대체 이 가격에 이런 밀면이 있으면 만원 넘는 평양냉면을 뭐하러 먹나 입니다. 제 입맛에 이보다 명백히 훌륭한 평양냉면은 정인면옥 광명점 정도를 제외하면 떠오르지 않습니다. 많이 봐줘도 전통의 강자인 우래옥 봉피양에 개성파 을밀대 정도? 심지어 밀면 중의 평가에서도 톱을 다투지는 않는 이 곳 밀면을 놓고 생각이 많네요.


얹힌 편육은 등심 모양이네요.


시원하게 한 그릇 하고 덜덜 떨면서 초량 전통시장 구경 갑니다. 제가 처음에 소짜를 먹으려고 했던 것은 바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