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근방 방산시장 옆에 있는 초유명김치찌개집인 은주정에 가 봅니다. 사진에 짤린 전화번호는 2265-4669. 사실 저는 이번이 첫 방문.

외관만 봐선 얼마나 큰 식당인지 알 수가 없는데..


안쪽은 가게를 서너개 터서 엄청 큽니다.

점심시간 좀 지나서 갔는데도 빈 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점심시간엔 당연히 줄 서죠.


메뉴는 저렇게 두가지. redfish님의 사진입니다.

저녁은 어떻게 구성되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저 정도면 꽤 저렴한데??


밑반찬. 


쌈채소 나쁘지 않습니다. 당귀?도 있고..


양은냄비에 김치찌개가 나오고 (라기보다는 자리에 앉기 전에 김치찌개는 이미 세팅)


아직 끓기 전인데 한번 열어봤습니다. 김치, 양파, 파, 돼지고기 등등.. 이게 2인분.

그런데 두부가 없더군요. 원래 없나 했는데 나중에 옆자리 보니 있어서 말씀드렸더니 끓는 중에 넣어주심. 


그리고 대접에 나온 밥인데..

이 집이랑 저는 잘 안 맞는 겐지 이번에는 밥이 설었습니다. 저희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테이블에서도 클레임이 들어와 ..


새로 한 밥으로 교체. 하지만 이미 시간이 이십분이나 지나서 김치찌개는 거의 다 먹은 상황.

이런저런 일이 많았긴 하지만 김치찌개는 왜 유명한지 알겠더군요. 싼 가격은 아니지만 맛 적당히 좋고 고기 풍성하게 들어가고 쌈도 좋습니다.


그러나 저는 일부러 점심 때 찾아가진 않을 듯. 

1. 한번 맛 보는 건 모르겠지만 그렇게 대단한지는 잘 모르겠고

2. 김치찌개도 좋고 쌈도 좋지만 김치찌개를 왜 쌈 싸 먹어야 하는 지도 잘 모르겠으며

2. 거기다 식사시간에 줄까지 설 생각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방산시장에 갈 일이 있으면 식사하러 들르거나. 회사 앞에 있고 줄 안 서도 되면 가끔 가겠습니다. 저녁에는 한 번 가볼까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