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장국 먹으러 가자고 해서 방문한 상암동 사보이씨티의 도락.


지하에서 찾아가는 길에 이런 포스터가 꽤 여러 개 서 있습니다. 자리가 좀 구석이기도 하니 좋은 아이디어 같긴 한데 문구는 글쎄요.


아주 깔끔한 입구. 솔직이 저는 향로로 착각했지만 그건 아니고.. 안에는 귀여운 레고들이. 뭔가 아주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입니다.


그저 깔끔하고 끝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휘어잡는 것은 큰 스크린. 스크린엔 제주의 풍광이 계속 비춰집니다. 이거 괜찮네요.


주변에 있는 회사들의 구내식당 같은 분위기도 있습니다. 여성비율은 10% 이하


메뉴는 수육이 있고 식사로 탐라효종갱과 콩국수 단 두가지. 메뉴판 모양을 봐서는 자주 바뀔 수도 있을 듯. 저 물병 유리입니다.


테이블에 기본으로 놓여있는 선지. 뭔가 마음에 팍팍 들기 시작합니다.


기본안주는 깍두기와 시래기 무침. 시래기에 들어있는 하얀 것은 돼지 비계인가..


그리고 무려 맛보기 수육이 나옵니다.


반주 한 잔 안 할 수 없네요. 소주잔까지 이쁩니다.


그리고 나온 탐라효종갱 / 제주식해장국. 효종갱이란 말은 새벽 종 울릴 때 먹는 국물이란 뜻이라던가요. 


김 빠지기 전에 선지 넣습니다. 제주도 매니아가 아닌지라 제주식 해장국이 뭐라고 설명은 못 하겠는데.. 국물이나 이런 건 양평해장국과 비슷하고 들어가는 건더기가 좀 다른 것 같네요. 국물은 웬만한 양평해장국보단 이 집이 좋습니다.


죄송스럽지만 조금 줄어든 사진. 당면과 수란이 들어가는 게 특이하고 양지 콩나물 우거지 등의 건더기는 비슷합니다.


9,000원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선지나 수육 추가된 것 생각하면 아침의 해장이나 얼큰 든든한 점심으로 나무랄 데 없을 것 같고, 수육과 곁들이면 저녁의 소주 한 잔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괜찮은 집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