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라운지에서 이것 저것 꽤 많이 주워먹고 탄 대한항공은 역시 바로 기내식 서브.


비빔밥으로 합니다. 꼴랑 며칠 한식 안 먹을 거라고.


그리고는 창이공항 제4터미널에 도착. 대한항공은 최근 개장한 제4터미널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환승할 싱가포르 항공은 제3터미널을 쓰는지라 터미널을 옮겨가야 합니다. 그게 또 바로는 못 가고 제4터미널 - 버스 - 제2터미널 - 에어트레인 - 제3터미널이라는 극악의 귀찮음.


그건 그렇고 창이공항에서 이동하다 보면 옆에 인터넷 키오스크가 있고, 거기에 여권 등을 스캔하면 이런 와이파이 비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나와있는 종이 주워서 연결했는데 연결되더군요. 좀 있다가 다른 기기 연결해보려 했더니 그건 안 되는 걸로 봐서 시시각각 바뀌는 듯.


터미널 4 안녕.


버스 맨 앞입니다. 이 때가 한국시각으로 오전 다섯시 쯤 아오.


2터미널 잠시 찍고.


스카이트레인 타고 T3으로 이동합니다. 싱가포르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여서 스카이팀인 대한항공은 외진 4터미널로 쫓아버린 모양. 스타얼라이언스인 아시아나는 T3 씁니다.


트랜짓에서 다시 보딩패스 받고 T3 을 둘러봅니다. 딱 봐도 터미널의 중심에 있는 루이 뷔통 매장.


루이뷔통 매장 뒤에 보면 택스 리펀드가 있는데요


그 앞에도 이렇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좀 더 구석으로 들어가면 인천공항 NAP ZONE 에 버금갈만한 릴랙스 존이 있습니다. 이름은 SNOOZE ZONE, 보니까 각 터미널에 다 이런 시설이 있군요. 조명도 어둑어둑하고 좋습니다.


노숙하기에는 과분할 정도로 힐링힐링한 분위기에 저 빵빵한 콘센트들.


의자도 엄청 편하고 여기도 웬만한 라운지보다 낫습니다. 


안내는 http://www.changiairport.com/en/airport-experience/attractions-and-services/free-to-use-rest-areas.html



이제 또 싱가포르 항공 비행기 타고 최종 목적지로 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