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더운 와중에 일반적으로 우리나라보다 더 덥다고 하는 홍콩과 싱가폴에 다녀왔습니다. 


홍콩에서 점심은 누들. 홍콩역에 내려서 IFC 지나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타고 두어칸 올라갑니다.


소호의 아래쪽인 웰링턴 스트릿에 있는 침차이키 沾仔記. 딱 점심시간이긴 한데 일요일이라 줄이 그렇게 길진 않았습니다. 줄도 빨리빨리 줄어드는 편.


바로 건너편의 맥스 누들은 널널하네요. 여긴 싱가폴에도 똑같이 있어서 어디서 먹을까 했는데 결국 못 먹고 말았다는.


미슐랭이 줄줄이.


알았어 알았다고.


가게 내부는 아주 좁지는 않으나 아주 빼곡하고 합석은 기본.


그렇다고 지저분하고 그렇진 않아요. 딱 봐도 주인아저씨가 귀에 리시버 꽂고 정리 딱딱 하셔서 그런지 서빙도 매끄럽습니다.


원래 수저용으로 나온 통은 아마도 아닌 듯 한데.. 뭔가 딱딱 맞아들어갑니다. 한 테이블에 비치된 스푼과 젓가락 양이 ㅎㄷㄷ.


영문/일어 메뉴.  완탕/어묵/쇠고기의 세가지 토핑과 에그누들/넙적한국수/가는국수 의 세가지 조합으로 보시면 됩니다. 토핑 하나면 오천원 안 쪽. 두가지나 세가지 토핑도 가능하고 그럴 때마다 7-800원 쯤 추가.


음료수는 1,400원씩. 뭔가 미묘하게 한국스러운 가격이네요.


반찬으로 시킨 유채 굴소스.3천원 좀 넘는 가격인데 저는 원래 이런 중국식 야채 좋아하는지라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볶음 요리가 없는 가게 특성상 육수에 데쳐 소스 얹어 나옵니다.


어묵 토핑 누들. 저는 무조건 에그누들.

생각보다 어묵이 너무 커서 약간 놀람. 어묵 맛이 한국 시장 어묵이랑 아주 많이 비슷해서 깜놀.


쇠고기 토핑입니다. 중국집에서 우육 주문했을 때 나오는 몰랑몰랑한 느낌의 쇠고기. 질기지는 않아요.


정작 이 집에서 가장 유명한 완탕면은 미처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그런데 슬쩍 본 한자 메뉴가 뭔가 외국어 메뉴와 다른 느낌이 들어서 자세히 살펴봤더니

상탕면이라고 쓰인 16불짜리 메뉴가 있네요.


시켜봅니다.


역시나 외국인 메뉴에 빠져있었던 것은 토핑 없는 기본 국수입니다. 16불이니까 우리돈으론 2300원 쯤이고 토핑 있는 놈들의 절반 가격. 간식으로 먹기엔 일인당 이거 하나면 충분할 듯. 3명 이상 가면 저는 완탕 토핑 하나하고 나머지는 이거 시켜서 완탕은 나눠먹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 에그누들로 만든 완탕 누들 숲 정말 좋아해서 뉴욕/샌프란시스코/시카고 등 차이나타운 있는 온갖 도시에서 먹어봤는데, 이제야 홍콩 원조를 먹어봅니다. 국물이 어떨 땐 진하고 어떨 땐 어떻고 하지만 이 가격에 이 퀄리티면 뭐 당연히 훌륭하죠.


바로 앞에 요새 날린다는 커핑룸. 하지만 점심엔 2층을 식사 손님에게만 열어주는 관계로 테이크아웃만 가능합니다. 이 더위에 소호에서 뜨거운 커피 들고다닐 이유는 없으니 패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