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하긴 합니다만 먹으러 다녀온 곳은 아닙니다. 양재닭집 약속에 조금 일찍 가서 남은 시간에 사진만 몇 장 찍었지요. 물론 안 먹어본 건 아니고 1-2 년 전에 딱 한번 방문한 적은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강남 최대, 서울 삼대 족발집이라는 영동족발. (서울 삼대 족발은 시청 오향족발, 성수족발, 영동족발 이랍니다. 규모로요)


지난번 양재닭집 포스팅에서도 사용한 사진. 


왼쪽을 보면 골목 안에 흰 영동족발 간판이 보입니다. 


가까이 가서 보면 이런 간판. 분명히 본점 이라고 써있죠? (간판은 최근에 바꾼 모양.)


이제 시작입니다. 골목 끝에서 우회전 하면 이런 장면이. 1호점과 2호점입니다. 또 이 골목을 끝까지 가서,


좌회전하면 다시 이렇게 3호점과 4호점이 보입니다.


3호점 벽에는 그 유명한 화이트 보드. 이 앞에서 번호 적고 기다리고 있으면 순서대로 분점 중 한 곳에서 와서 데려갑니다. 어느 가게로 갈지는 복불복.


여기저기 이런 안내도가 붙어있으니 복습 하시죠.


직접 찍은 음식사진이 없으니 이게 이번 포스팅의 최대 정보. 가격 나쁘지 않죠?


이렇답니다. 유사업소가 문제였나보군요.


살짝 따뜻하게 나오는 족발은 의외로 평범한 반면 콩나물국이 무척 시원했고 어쨌든 엄청난 임팩트는 아니었던 기억인데 어떻게 이렇게 번창했을까요. 강남권에서 술 빼고 일인당 만원 아래에서 한잔 할 수 있는 곳이란 게 이 집의 착안점이 아닐까 합니다. 족발도 어느 수준 이상은 됐겠죠. 이런 유명업소에 대고 뜨뜻미지근한 얘기나 하는 건 장충동을 가건 시청 오향족발을 가건 그냥 족발은 족발이라고 느끼는 제 취향 탓도 있을겁니다만. (족발을 싫어한단 얘긴 아닙니다. 차이를 잘 모른다는 것 뿐.)


널럴하게 사진 찍고 다니던 이 때가 여섯시 마악 넘었을 즈음. 약속시간이 되어 양재닭집 쪽으로 넘어가는데 한 무리의 인파가 3호점 화이트보드를 향해 몰려갑니다. ㅎㄷㄷ



그래도 아쉬우니 composer님의 블로그에서 빌어온 족발 중짜 사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