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초에 가고시마를 비롯한 남규슈 지방을 다녀왔습니다. 가고시마 공항으로 오후에 들어가 저녁 식사 겸 찾은 야키토리노 니시야 혼텐. 이건 구글에 있는 사진이고요,


제가 찾은 것은 할로윈 전날이라 덴몬칸은 코스프레의 도가니.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규슈 최고의 번화가라는 이름에 걸맞을 정도로 사람이 많진 않습니다.


딱히 정보가 있어서 간 건 아니지만 간판도 크고 메뉴도 괜찮아보여서 들어갑니다. 1층은 만석이라 지하로 안내.


지하는 이렇게 앉은 수 있는 방바닥으로 되어있습니다. 손으로 써붙인 요세나베와 가라아게, 그리고 도리사시.


메뉴판입니다. 내용은 따로 안 찍었고.. 홈피가 있네요. http://yakitori-nishiya.com/index.html 꽤 분점이 많은 이자카야 체인이네요.


모둠 꼬치 시켰습니다. 이게 800엔 정도였던 듯.


모둠에서 맘에 든 것과 궁금한 것 섞어서 추가주문. 닭다리살, 닭내장, 가와시오야키


가격도 저렴하고 딱히 지도리라는 표현이 없는 걸로 봐선 토종닭은 아닌 듯.

이 정도 되는 야키토리집에서 가격 대비 실패할 일은 별로 없죠.


그리고 도리사시. 이건 지도리입니다. 지도리야 미야자키가 유명하지만 후쿠오카에도 깔린게 지도리집이죠. 가격은 600엔 정도 했던 기억.


살짝 다다키했음에도 엄청 탱탱합니다. 내가 남규슈에 왔구나 싶은 맛.


지도리가 미야자키라면 가고시마는 구로부타죠. 1인분 주문이 가능해서 구로부타 샤브샤브 시켜봅니다. 1,200엔 정도? 여럿이 와서 이거 딸랑 하나 시키면 안 되겠지만 이것저것 시키고 하면 요세나베나 샤브샤브 1인분 주문도 받아주시는 듯. 양념도 사람 수대로 주십니다.


아름답죠? 난슈칸 이런데 가면 일인당 삼천엔 넘어가고 막 그런 걸 생각하면..


아주 심플한 국물. 흑돼지의 미묘한 풍미를 즐기는 샤브샤브에는 이런 게 맞는 듯.


야채와 고기.


과연 비계가 향긋합니다.


메밀도 살짝 풀어서 먹습니다. 


이렇게 4인가족이 술도 좀 해서 먹고 나온 게 6천엔 남짓. 야키토리에 도리사시에 구로부타 샤브샤브까지 두루 맛 볼 수 있는 집 치고는 음식의 질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습니다. 위치도 덴몬칸 한복판. 가고시마 중심가에서 남규슈의 맛을 두루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방문해 보실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