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고기를 먹자 라고만 하고 저의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가자는 대로 가게 된 합정뒷고기.


뒷고기하면 전에 한남동에서 우연히 들른 곳에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삼겹살이니 목살이니 하는 유명한 부위는 아니지만 구워먹을 수 있는 자투리 고기들을 모아서 내면서 '뒷고기'라고들 하지요. 


http://binaural.tistory.com/302


위치는 합정옥과 가깝습니다. 합정옥의 앞집 옆집 정도. 

빌딩 이름 좋네요. 코너 양면으로는 벽이 없는 시원한 구조. 그래도 냉풍기도 있고..


메뉴는 이게 거의 다 입니다. 심지어 술은 메뉴 자체가 없음. 소주 4천 맥주 4천 클라우드 5천 칭따오 7천입니다.


밑반찬 깔립니다.


어디선가 본 듯한 파무침.


제일 비싼 이베리코 모듬 한 판. 그래봤자 4만원 돈 정도 되나요. 6백그램이라는데 달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오른쪽 넓은 것도 그렇고 왼쪽 위도 그렇고 갈비쪽 살인 것 같죠? 가운데 위쪽은 정말 뒷고기 타입이고.. 아래 가운데가 삼겹살이고 왼쪽 아래가 목살이라는데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돼지와는 크기 자체가 차이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고기 상태는 해동으로 보임. 냉동상태나 살짝 녹은 상태에서 커팅한 걸로 보이죠?


목살과 삼겹살 올립니다. 갖고 오시면서 자동 기계로 뭘 갈아서 뿌려주십니다. 


이베리코 돼지가 4대 진미 어쩌구는 다 마케팅이자 구라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그냥 '수입 돈육' 보다는 좀 나은 맛입니다. 

사실 도토리만 먹여 키운 스페인 토종 흑돼지 이베리코 베요따 여도 삼겹살 갈비살 이런 냉육 못 만드는 부위는 현지에선 저렴하지요. 최고급 돼지도 삼겹살은 백화점에서 백그램 오백원 남짓 합니다. 그래도 스페인 사람들 돼지는 목숨걸고 키우기 때문에 겁나 맛있어요.


요는 '이베리코' 어쩌구 호들갑 떨 정도는 아니지만 나쁘지 않았다는 말씀.


이건 그냥 뒷고기 한판 600그램 29,000원. 이건 딱 봐도 냉장이네요. 그러나 뒷고기라고 할 만한 건 몇 점 정도고 삼겹살 목살 갈매기 항정살 등의 모듬. 그냥 돼지 모듬 한 판이군요.


이렇게 남녀 포함 4명이 식사도 찌개도 추가 안 하고 풍족하게 먹었으니 가격도 그렇게 나쁘지 않고 맛도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가게 분위기도 그렇고 이 동네에서 돼지고기 구우려면 생각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동네가 돈사돈에 합정옥에 합정고깃집에.. 강자들이 줄줄이 있는 곳이라는 점도 포인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