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점심에 모임이 있어서 찾은 투뿔등심 서현점. 


분당 먹자골목 중 한 곳인 안골길 어귀에 있습니다. 


큰 길에서 살짝 접어들면 보이는 커피빈 건물의 2층입니다. 앞에 주차칸이 널럴하고만 꼭 유료 발레를 하라는 건 좀.


건물 이름이 힐하우스군요. 한식 양식 커피 노래 라이브..


2층에 내립니다. 푸른밤 소주 이벤트 중.

이번엔 소주도 안 마시고 안심도 안 시켜서 해당없음. 투뿔등심 소맥냉장고도 따로 있고 소맥 먹기도 좋은곳이죠.


입구


점심메뉴와 저녁메뉴 앞면 뒷면.


홀은 꽤 넓지만 물론 바는 없습니다. 바가 예약은 빡빡한 반면 자리는 별로 안 차있고 해서 그렇게 수지가 좋지는 않을 듯.


아예 이렇게 보니 평면이 딱 나오네요. 방도 길쭉하게 세개가 있습니다. 나누면 6개까지 나오겠네요.


화장실 세면기가 특이하고 예뻐서 한 장.


인원이 좀 많아서 방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와인잔 세팅. 코키지 무료인 대신 잔은 안 바꿔줍니다.


위스키 가격도 업장 가격치고는 나쁘지 않습니다. 사실은 요새 밖에서 위스키를 마신 적이 거의 없어서 가격 모름.


1인분 150그램 기준에 이젠 4만원 언저리를 하네요. 가장 최근에 다녀온 설고기집과 비교하자면 가격은 좀 비싸지만 여긴 확실히 한우가 아닐까.. 라고는 생각합니다. 물론 가게 분위기도 비교 불가.

사실 투뿔등심의 재미는 고기도 고기지만 때에 따라 지점 따라 조금씩 다른 식사메뉴죠.


그렇게 복잡하지 않은 와인리스트. 레드/화이트/스파클링 나누고 레드와 화이트는 지역으로 또 나눠놨습니다.


어디의 뭘 고르건 대략 4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킴 크로포드 가격 좋네요.


어쩌다보니 파김치 단독 샷


물김치 꼬막무침 연근 샐러드. 연근 샐러드는 하나도 안 먹은 듯.


파무침과 겉저리?


서비스로 주신 계란찜.


투뿔등심은 가스불 위에 숯을 올려놓고 가스를 올려 불을 붙이죠. 숯에 불이 붙으면 가스를 끄고 고기를 올립니다.


이건 등심 4인분에서 좀 올리고 남은 것.


이건 불판에 올린 것.


투뿔등심은 보통 고기를 올려만 주거나 한 두 번만 뒤집어주는데 이번엔 매니저와 서버 분이 고기를 끝까지 구워주시더군요. 여기가 이런 건지 이번 만 이런 건지는 못 여쭤봤습니다.


다 구워진 고기는 주변으로 정렬. 이렇게 해 놓으니 달밝은집이나 해뜨는집 돼지고기 같네요. 맛이야 물론 당연히 훌륭한 등심맛입니다만.


이후에 거의 모든 식사 메뉴를 다 주문해서 먹긴 했는데 그건 전에도 많이 올려서 생략.


고기를 끝까지 구워주시는 건 편하긴 한데 속도 조절이 좀 안 되고 먹는 속도가 떨어지는 테이블은 고기가 너무 익거나 타거나 하는 일이 생기더군요. 아예 옆에 서버가 계시면서 먹는 속도에 맞춰 딱딱 구워주는 벽제갈비 같은 곳에 비해 고기 굽는 게 메인이 아닌 서버분들이다 보니 빨리 다 구워놓고 다른 거 서빙하려는 게 느껴진달까요. 생각보다는 그렇게 결과가 좋지는 않았습니다.







+ Recent posts